반응형

2019년 12월 2일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방송에 배우 이윤지 부부가 새로운 운명커플로 합류, 남편 정한울과의 일상을 최초로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소식입니다.

결혼 6년 차를 맞은 이윤지♥정한울 부부는 9년 전 의사와 환자 사이로 처음 만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다른 장소에서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됐다고. 이윤지는 "당시 서른 살이었는데 너무 결혼이 하고 싶었다"라며 마스크를 벗은 남편의 모습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정한울은 이윤지와의 첫 만남을 회상했습니다. 그는 "아내가 환자로 와서 처음 만나게 됐다"고 말했고, 이윤지는 "마스크를 쓰고 가운을 입어서 얼굴을 볼 수 없었다. 시간이 흐른 후 신랑 가족의 결혼식에 초대됐다. 마스크를 벗은, 살이 빠진 남편을 보고 결혼을 결심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구강, 악안면 수술을 하는 대학병원 교수"라며 "아내 이윤지는 다른 일을 하고 있는데도 저를 잘 이해해주고 있다. 그런데 오늘 불렀다. 불만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공개된 영상에서는 이윤지의 다섯 살 딸 라니 양이 공개됐습니다. 이윤지를 똑 닮은 라니는 천진난만한 매력으로 랜선 이모, 삼촌들을 웃음 짓게 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하원한 라니와 시간을 보내던 이윤지는 라니와 친구처럼 장난을 치고 돌발 상황에도 화를 내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등 육아 고수의 면모를 보여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이후 퇴근해 집으로 돌아온 남편 정한울은 시종일관 라니에게 자상한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라니가 있는 곳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모조리 제거하는 등 세심하고 다정다감한 '딸 바보 아빠'의 매력를 뽐냈습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이윤지의 둘째 임식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남편에게 맥주를 건네주며 "맛있겠다"라는 이윤지에게 라니가 "엄마는 라돌이 때문에 못 먹는다. 왜냐면 라돌이가 먹게 된다"라며 의미심장한 말을 전한 것입니다. 이윤지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둘째가 찾아왔다"며 "방송일 기준 21주 차가 됐다. 안정기를 보내고 있는 임산부"라고 밝혔습니다.

 

정한울은 "벌써 라니도 식구를 셀 때 네 명으로 센다. 라니도 그렇게 준비하는 걸 보면 저도 거기에 뒤처지지 않게 준비를 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두 사람이 반가운 둘째 임신 소식을 전하는 장면은 이날 분당 시청률이 9.2%까지 오르며의 최고의 1분'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이윤지는 1984년 3월 15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5세 입니다. 키 164cm, 혈액형은 B형이며, 월촌중학교, 진명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 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
가족사항으로는 2014년 결혼한 남편 정한울과 2015년 출생한 딸 정라니가 있습니다. 종교는 카톨릭이며, 세례명은 마리아 입니다.

 

2003년 KBS 2TV의 예능프로그램 '자유선언 토요대작전'의 '산장미팅 장미의 전쟁'을 통해 데뷔했습니다. 이 당시 장미의 전쟁은 컨셉상 수많은 여자 연예인 유망주들이 출연했었는데, 이윤지도 그 유망주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후, 논스톱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 논스톱4에 캐스팅 되면서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논스톱 시리즈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리즈 별로 스타들을 배출하던 시트콤이었고 여기서 이윤지는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많은 작품에서 주조연으로 나오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았습니다. 대표작은 논스톱4, 한강수타령, 궁(드라마), 열아홉 순정, 대왕 세종, 드림 하이 등이 있습니다.

이윤지 하면 발랄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입니다. KBS 2TV 드라마 드림 하이에서는 시크하고 도도한 선생님 연기를 보였습니다. 더킹 투하츠에서는 공주 이재신 역할을 맡아,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이승기-하지원 주인공 커플을 밀어내고 화제의 캐릭터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대왕 세종' 때는 소헌왕후 심씨 역할을 맡으면서 노년의 왕후까지 맡는 등 노년의 여성 역할도 맡은 바가 있으며 평화방송의 '동정부부 요안, 루갈다' 에서도 복자 이순이 루갈다 역을 맡는 등 굵직한 연기를 보여준 바가 있습니다.

어머님이 보컬 강사이시고, 사촌오빠도 유명한 가수인 음악가 집안 출신이라서 그런지 본인의 노래 실력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드림 하이의 음악 교사 배역이나 더킹 투하츠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한 공주 겸 인디 가수 역할을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정도입니. 참여한 작품에 OST를 직접 부르기도 했습니다. 

 

중앙대학교 재학 당시 꽉 찬 스케쥴에도 한번도 결석한 적 없었고, 심지어 촬영기간이 시험일정과 맞물려도 출연의상 그대로 입고 시험에 응시했다고 합니다. 일례로 사극 대왕 세종에 출연 중일 때 중간고사 시험장에 가체를 쓴 채로 와 시험에 응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전 학년 평점 4.4를 맞아 수석 졸업했다고 하네요.

엠마 왓슨과 닮았습니다. 그래서 해리포터 시리즈가 이어질수록 '헤르미온느는 이윤지가 되었다는 농담 섞인 감상평들이 올라오곤 했습니다. 국내 걸그룹 베리굿의 멤버 고운이 꽤나 닮았습니다. 10년간 친구로 지내던 치과의사와 2014년 9월 결혼했으며, 15년 10월 6일 득녀했습니다.

 

2016년 MBC 주말극 행복을 주는 사람으로 1년만에 복귀했습니다. 그녀가 맡은 역할은 어릴 때 가족을 잃고 사랑이 뭔지도 모르지만 누구보다도 따스한 마음을 갖고 사랑을 베풀 줄 아는 미혼모 역이었습니다.

말투가 굉장히 빙빙 돌려말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굉장히 알아먹기 힘들게 돌려말하다보니 남편이 도저히 못알아먹어서 지금은 그나마 좀 나아졌다고 하네요. 일례로 '목소리 참 좋다'의 의미가 '아이한테 동화책 읽어줘'라고 합니다.

2006년 K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 2007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여자 황금연기상, 2008년 KBS 연기대상 주간극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2011년 K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 2011년 제19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영화부문 우수연기상, 2012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배우 이윤지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dancingmulgogi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