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김주령은 1976년 7월 15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45세 입니다.

키167cm, 몸무게 49kg, 혈액형은 O형이며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출신입니다.

2000년 영화 '청춘' 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2021년 9월 저스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 같이 출연한 배우 오영수와 이정재와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동문입니다. 오징어 게임 출연 이후로 약 400명 정도였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무려 92만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배우 김주령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최근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인기 순위 1위(플릭스 패트롤 기준)를 달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의 놀이들이 잔혹한 게임으로 바뀐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오징어 게임'에서 미녀 역을 맡은 김주령은 억세고 악착같은 캐릭터를 리얼하면서도 강렬하게 표현하며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습니다. 특별히 거친 입담에 더해진 광기 어린 그의 연기는 보는 내내 시청자들이 작품에 흠뻑 빠져들게 했으며,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했습니다.

김주령을 향한 전 세계 시청자들의 관심은 SNS 팔로우로 이어졌습니다. 지난 29일 기준 김주령의 팔로우 수는 66만 5,000명을 돌파, 이는 기존의 팔로우 수에서 1,550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 미녀 캐릭터 관련 패러디와 밈이 계속해서 생성되며 웹상에 게시되고 있어 그를 향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폭발적이라는 것을 짐작케합니다.

김주령은 소속사 저스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배우 생활 20년 했는데 이런 반응이 처음이라 얼떨떨하다. 성원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선물 같은 이벤트라고 생각하며 들뜨지 않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연기에 임하겠다"며 자신을 향한 뜨거운 응원과 사랑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에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뛰어넘어 이제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도 탁월한 연기와 캐릭터 소화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주령이 이후 어떤 연기 행보를 이어나갈지 지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연극 무대를 통해 데뷔한 김주령은 영화 '살인의 추억', '도가니', '특별시민' 등 다수에 작품에 출연해 변화무쌍한 캐릭터로 제 몫을 톡톡히 하며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화제의 드라마였던 '스카이 캐슬'에서는 차세리(박유나)의 비밀을 폭로하는 이모로 출연해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하며 시선을 강탈한 바 있습니다.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이창오 대표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내공을 지닌 배우 김주령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 다양한 플랫폼 진출 및 활동으로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지니고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아직 반도 안 보여드렸으니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저스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9월 설립돼 이제 갓 1년을 넘긴 신생 엔터테인먼트사로 김상호, 길해연, 김호정, 정웅인, 윤계상, 김신록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포진돼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의 한미녀역 배우 김주령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kimjooryoung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