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7일 방송되는 KBS '해피투게더'에 신예지 전 KBS 기상캐스터가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는 ‘프리는 지옥이다’ 특집으로 조우종, 이지애, 서현진, 김일중, 신예지와 스페셜 MC 장도연이 출연합니다. 안정적인 직장인 방송국을 나와 정글 같은 프리의 세계를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생존형 입담 폭격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방송인 신예지는 1988년 5월 12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만 31세이며, 키 170cm, 혈액형은 O형 입니다. 세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생활디자인학과 석사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 현재 프리랜서 방송인이자 e스포츠기획자로 활동 중이며, 소속사는 에잇디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 젬마, 별명은 예찌, 예찬호, 예머치토커, 지존예지 등이 있습니다.
KBS 기상캐스터 출신으로 3개의 팀을 아시아 1위에 올려놓은 e스포츠 감독이자 e스포츠 기획자, 프리랜서 방송인입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개최한 전국대학생토론대회에서 석패율에 관한 주제로 스피커상을 수상 후 본격적으로 아나운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1년 한국경제TV에서 아나운서와 앵커로 활동한 뒤 2013년부터 2017년까지 KBS의 공채 기상캐스터로 활약했습니다.
기상캐스터 시절 김사랑을 연상시키는 외모와 함께 운동으로 다져진 완벽한 몸매로 남초 사이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유명세를 탔습니다.
이후 KBS를 퇴사하고,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인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예능, 행사, e스포츠 대회에서 MC로 활발하게 활동하였습니다. 회사의 권유로 방송업무와 함께 e스포츠 기획자로 활동하면서 WEGL이라는 리그를 성공적으로 기획하였고 후에는 액토즈스타즈 현 VSG 프로게임구단을 창단하고 감독직까지 맡았습니다.
2018년 6월에는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한 e스포츠 프로팀 Charon eSports를 창단하였으며, 본인도 플레이어로써 유명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는 엔터테인먼트인 에잇디 크리에이티브와 계약해 e스포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방송 활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KBS 아나운서 조우종, 홍진호, 가수 홍대광 등과 함께 KBS 2FM '뮤직쇼' 사랑과 전쟁 코너를 진행했습니다. 평소 차가워보이는 인상과는 달리 다소 털털한 의외의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조우종과 홍진호의 언급으로 보아 시원시원하고 남성 스러움을 지닌 성격이라고 하며 맛깔나는 애드립과 사연읽기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열번이나 오르는 기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방송을 같이 진행했던 조우종, 홍진호와 SNS에 인증샷도 많이 올라왔으며, 회식 자리에서 형이라고 부를 정도라고 합니다.
주로 게스트로 교양과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였습니다. KBS1 아침마당에 출연해 입담과 상당한 노래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KBS 퇴사 후에는 SBS 게임쇼 유희낙락 G스타 특집편에 출연하였는데, 외국인 개발자와 직접 영어로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2018년 호텔, 바캉스와 연애를 접목시킨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SBS 로맨스 패키지에 출연하였는데, 차가운 첫인상과는 달리 털털하고 게임을 좋아하는 성격 좋은 모습을 보여 출연자들의 호감을 샀으며 가장 괜찮다는 시청자들의 평이 있었습니다.
2017 G-STAR에서 열린 'WEGL' 이라는 e스포츠 대회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개최 종목은 오버워치, CS:GO, 스타 리마스터, 철권 7, 하스스톤 같은 보편적인 종목외에도 마인크래프트 WEGL 대회, DJMAX RESPECT, NBA2K18 같이 대회로는 비주류 게임과 '키네틱 라이트', '매드러너', '무한의 유물' 과 같은 인디게임에 대한 대회도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마인크래프트 WEGL 대회는 신예지가 악어크루를 섭외해 주도적으로 기획했다고 하는데, 동시시청자수만 6만명, 참가신청은 3천명의 엄청난 인원이 몰려 마인크래프트의 e스포츠 가능성을 보여주며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본인은 인터뷰에서 대회를 준비하면서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해서 저녁마다 공부를 미친 듯이 했고 잠을 거의 못잤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모든 종목을 완벽하게 이해하기 어렵더라 라고 이야기 했지만 후에 스포츠동아 인터뷰에서 WEGL 대회는 신과장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고 평가한 것을 보아 기획자로써도 재능이 있는 듯 보입니다.
아이돌 가수와도 친합니다. 인피니트의 장동우, 김성규를 비롯해 EXO 찬열, 시우민은 앨범이 나왔을 때 응원을 갔으며 크나큰, 주니엘, 조형우와 셀카를 같이 남기기도. 홍보대사 선배라고 언급한 엠블랙 승호와도 친분이 있으며 배우 이창욱, 유연석과도 친분이 있습니다.
스포츠 선수들과도 인맥이 있습니다. 배구 류윤식, 농구 이정현, 이관희 등과는 맞팔하며 인스타로 댓글도 다는 사이이며 번외로 테이큰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인 리암 니슨과 사진을 찍었는데, 리암 니슨이 '나쁜손'을 시전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연기와 노래를 배웠다고 합니다. 연습생 생활이 힘들어 그만두고 미술로 전향해 대학을 진학했다고 하네요. 팬클럽은 이름은 예지사랑닷컴 고어를 좋아하는 신예지 의 스타일에 맞추어 이름지어졌습니다. 2015년 예지사랑닷컴으로 생일케익 인증샷이 있긴하나 본격적으로 만들어 진 것은 2018년 2월입니다.
게임을 무척 잘한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도 인증한대로 오버워치는 2개 아이디 4개 시즌이 플레티넘, 2개 시즌이 다이아였습니다. 주로 하는 챔프는 디바, 자리아, 윈스턴 등 탱커. 남동생과 즐겨 했다고 하며 2017년 여름 이후로는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그만뒀다고 하네요.
2019년 남성잡지 맥심의 화보모델이 되었습니다. 신예지의 맥심 화보는 ‘여친과의 게임 데이트’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타이트한 원피스와 발랄한 크롭탑, 핫팬츠 등을 입고 오락기, 당구, 보드게임 등을 즐긴 신예지는 친근하면서도 섹시한 ‘현실 여친’의 모습을 선보이며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는 후문입다.
신예지의 인스타그램 @gemmayj 에 방문하시면 그동안의 활동과 일상의 아름다움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프리랜서 방송인이자 e스포츠기획자 신예지님 관련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